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오는 4월 23일 포곰곰 커뮤니티 데이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4월에 개최되는 커뮤니티 데이는 트레이너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14시부터 17시까지 개최, 트레이너들이 활발한 교류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10일에 개최되는 물짱이 커뮤니티 데이(복각)에 이어 오는 23일에는 바둥바둥포켓몬 ‘포곰곰’이 "Pokémon GO"에 처음으로 등장하며,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곰곰’을 만날 수도 있다.
특히 이번 커뮤니티 데이에서는 이벤트 시작부터 종료 2시간 후까지 ‘포곰곰’을 ‘이븐곰’으로 진화시키면 특별한 기술 ‘드레인펀치’를 배울 수 있다.
"Pokémon GO"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드레인펀치’는 트레이너 배틀에서 위력 20을 발휘하고 기술을 사용한 포켓몬의 방어가 반드시 증가하며, 체육관과 레이드배틀에서는 위력 50을 발휘한다.
또한 포켓몬을 잡았을 때 XP 3배, 사탕은 2배로 증가하며, ‘포곰곰’을 잡았을 때 ‘포곰곰의 사탕XL’을 받을 확률도 2배로 증가한다.
아울러 루어모듈과 향로의 효과가 3시간동안 지속되며, 이벤트 시작부터 종료 2시간 후까지 가능한 특별한 교환의 횟수가 1회 증가, 교환에 필요한 별의 모래가 50% 감소된다.
다른 트레이너들과 협력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트레이너들이 협력해 1개의 루어모듈로 일정한 수의 포켓몬을 잡은 경우, 30분 동안 루어모듈을 사용한 포켓스톱 근처에서 포켓몬을 잡았을 때 얻을 수 있는 XP가 4배로 증가한다.
단, 이 보너스는 기본 XP 3배 보너스와 중복되지 않으며, 해당 시간 동안에만 적용된다.
이 밖에 커뮤니티 데이 기간 동안 GO스냅샷을 찍으면 놀라운 일이 일어날 수 있으며, 숍에서는 하이퍼볼 30개가 들어있는 박스를 무료로, 커뮤니티 데이 박스를 850포켓코인으로 제공한다.
커뮤니티 데이 스페셜리서치로 ‘바둥바둥포켓몬의 수수께끼를 풀어라’가 진행되는데 999원으로 티켓을 구매해 커뮤니티데이 한정 스페셜 리서치를 즐길 수 있다.
한편, ‘Pikmin Bloom(피크민 블룸)’의 커뮤니티 데이도 4월 23일 개최되며, 초밥 레스토랑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는 ‘초밥’ 데코피크민도 새롭게 등장했다.
“Pokémon GO” 커뮤니티 데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