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 소셜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최초의 버추얼 스토어 내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를 신규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해긴은 ‘플레이투게더’의 주 무대인 카이아 섬 메인 광장에 세워진 라인프렌즈 최초의 버추얼 스토어 내에 브라운앤프렌즈(BROWN & FRIENDS)에 이어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스토어에서는 파자마 형태의 신규 코스튬과 우산∙쿠션∙가구∙스티커∙벽지 등 ‘BT21’ IP를 활용한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BT21’의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버추얼 포토존, 공연장 등도 구현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색다른 가상 세계 속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또한 해긴은 플레이투게더 내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의 ‘BT21’ 신규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12월 2일까지 게임 내에서 나와 닮은 BT21 디지털 아이템과 함께 찍은 셀카를 플레이투게더 공식 카페의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30 보석을 선물한다.
더 나아가 해긴은 브라운앤프렌즈와 BT21 외에도 향후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IP인 TRUZ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아이템 및 즐길 거리도 공개할 계획이며,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라인프렌즈와 함께 지속적인 IP 협업 확장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해긴은 지난 11월 8일, 라인프렌즈와 맺은 전략적 협업을 통해 3D로 구현된 버추얼 스토어를 오픈하며 브라운앤프렌즈 IP 관련 디지털 상품 구매는 물론 공연장, 놀이터 등 즐길 거리 가득한 디지털 테마파크를 선보였다. ‘플레이투게더’라는 가상 세계 속에서 브라운앤프렌즈, BT21 등 라인프렌즈의 인기 IP와 디지털 상품, 버추얼 스토어를 만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소셜 활동도 즐길 수 있어 글로벌 MZ세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해긴은 ‘홈런 클래시’, ‘오버독스’, ‘익스트림 골프’, ‘플레이투게더’ 등 캐주얼한 매력을 갖춘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출시한 ‘플레이투게더’는 글로벌 누적 6,000만 다운로드와 400만 DAU(일일 이용자 수)를 달성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피처드 선정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양대 마켓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 달성,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등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