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이 활성화 되면서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프로게이머들의 위상이 높아지는 등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게임을 취미로 하는 네티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와 게이머들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전문기업인 DMC미디어가 6세부터 59세까지의 네티즌 49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게임이용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네티즌 37.5%가 매일 1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회사측이 밝혔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하루 1~2시간 온라인 게임을 즐긴다고 대답한 네티즌이 21.4%, 하루 3시간 이상 즐긴다고 대답한 응답자는 16.1%로 나타났으며 특히 여성보다는 남성 네티즌들이 온라인 게임을 더 많이 즐기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특히 20대 남성(20~29세) 열명 중 네 명(42%)이 하루 평균 1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즐긴다고 대답했으며, 이 중 3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즐긴다고 대답한 20대 남성이 20%를 차지해 적지 않은 수가 여가 시간 중 많은 부분을 온라인 게임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로 즐기는 게임 유형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는 리니지, WOW, 메이플 스토리 등의 RPG(Role Playing game)게임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43.8%으로 가장 많았으며,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등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 31.7%로 뒤를 이어 팀 플레이 유형의 온라인 게임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스페셜 포스, 서든어택, 건즈온라인 등 FPS 및 슈팅 게임을 즐긴다는 응답자가 30.6%, 카트라이더, 스카드러쉬, 레이시티 등 레이싱게임을 즐기는 네티즌도 전체 응답자의 23.4%로 조사되어 네티즌들은 대체로 다양한 유형의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관해 DMC미디어 마케팅 리서치 팀의 권영준 차장은 "20대 남성을 비롯해 많은 네티즌들이 취미 활동으로 적지 않은 시간 동안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며, "게임에서 평소 익숙했던 브랜드나 제품 노출에 대해 네티즌의 60%이상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어 게임이 새로운 광고 매체로서 급부상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디지털 미디어 전문기업인 DMC미디어가 6세부터 59세까지의 네티즌 49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게임이용행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네티즌 37.5%가 매일 1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회사측이 밝혔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하루 1~2시간 온라인 게임을 즐긴다고 대답한 네티즌이 21.4%, 하루 3시간 이상 즐긴다고 대답한 응답자는 16.1%로 나타났으며 특히 여성보다는 남성 네티즌들이 온라인 게임을 더 많이 즐기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특히 20대 남성(20~29세) 열명 중 네 명(42%)이 하루 평균 1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즐긴다고 대답했으며, 이 중 3시간 이상 온라인 게임을 즐긴다고 대답한 20대 남성이 20%를 차지해 적지 않은 수가 여가 시간 중 많은 부분을 온라인 게임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로 즐기는 게임 유형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는 리니지, WOW, 메이플 스토리 등의 RPG(Role Playing game)게임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43.8%으로 가장 많았으며,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등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 31.7%로 뒤를 이어 팀 플레이 유형의 온라인 게임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스페셜 포스, 서든어택, 건즈온라인 등 FPS 및 슈팅 게임을 즐긴다는 응답자가 30.6%, 카트라이더, 스카드러쉬, 레이시티 등 레이싱게임을 즐기는 네티즌도 전체 응답자의 23.4%로 조사되어 네티즌들은 대체로 다양한 유형의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관해 DMC미디어 마케팅 리서치 팀의 권영준 차장은 "20대 남성을 비롯해 많은 네티즌들이 취미 활동으로 적지 않은 시간 동안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며, "게임에서 평소 익숙했던 브랜드나 제품 노출에 대해 네티즌의 60%이상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어 게임이 새로운 광고 매체로서 급부상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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