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비디오) 새소식

하프라이프 등 다섯 가지의 게임을 하나에! '오렌지 박스' 발매

EA코리아는 2007년 Valve 사의 하프라이프2, 하프라이프 2 - 에피소드 1과 에피소드 2, 그리고 포탈과 팀 포트리스2와 같은 대작들을 하나로 만든 EA의 최신작 오렌지 박스를 Xbox360용으로 오는 10월 19일 발매한다고 오늘(10.16) 밝혔습니다.

이번에 발매하는 '오렌지 박스'는 하프라이프 시리즈와 같은 대작게임을 포함해 5종의 게임을 하나에 담고있는데요. 하프라이프는 Valve 사가 1998년 발매한 게임으로 발매당시 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을 만큼 유명한 대작 게임인데, 이번 '오렌지 박스'에는 하프라이프 2와 하프라이프 2-에피소드 1과 에피소드 2를 함께 담고 있어 유저들에게는 최고의 컬렉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프라이프 시리즈와 함께 '오렌지 박스'에 함께 공개되는 <팀 포트리스 2>는 Xbox Live의 멀티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인데요. 각 6개의 다른 게임 스타일을 지닌 서로 다른 맵을 선택하여 깃발을 획득해 나가는 형식의 게임으로 단순함을 기반으로 쏘고 날려버린다는 두 가지 개념을 도입해 게이머들의 좋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오렌지 박스'에 추가되는 <포탈>은 미지의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차원 이동 방식의 퍼즐 액션 게임으로, 어드벤처의 액션과 자신의 사고를 결합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하는 독특한 방식의 게임인데요.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지능적 사고 향상과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민첩한 대응력 등을 길러 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게임들을 모두 집대성한 '오렌지 박스'는 고든 프리맨이라는 당대 최고의 과학자가 되어 메사 연구소에서 풀어놓은 외계 생물체를 박멸하거나, 컴바인 제국의 병사들과의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레지스탕스 과학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EA코리아측의 설명입니다. 이로써 게이머들에게 단 하나의 선택만이 존재한다면 5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오렌지 박스가 가장 탁월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EA코리아 패키지 총괄 변지환 본부장은 "오렌지 박스는 게임의 제목에서 느껴지듯 다양한 색채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이 될 것이다. 이번 작품은 해외에서 먼저 인정 받아 국내에도 기다리는 게이머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FPS게임의 새로운 방정식을 보여 줄 것이다.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발매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현재 예약 판매 진행이 한참 진행 중인 오렌지 박스는 예약 구매자에 한에 오렌지를 연상 시킬 수 있는 원형 스피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ongam.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